참여교수 연구역량 현황 (2차년도) > 논문 & 문헌

본문 바로가기



논문 & 문헌

논문 & 문헌

기타 | 참여교수 연구역량 현황 (2차년도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-09-04 15:52 조회220회 댓글0건

본문

참여교수 연구역량 현황 (2차년도)

○ 임영상 교수

ㄱ.학술지
- 코리아타운의 활성화와 위키 콘텐츠: 뉴욕 플러싱 K-Town 위키백과 구축 (인문콘텐츠 44호, 2017.03.)
- 경기학과 대학교육:무엇을,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(경기학연구 창간호, 2017.05.)
- 한국문화 속 가리봉동 읽기 (글로벌문화콘텐츠 29호, 2017.08.)
- 고려인동포의 ‘귀환’과 도시 재생 -안산 고려인마을을 중심으로 (역사문화연구 64, 2017.11.)
- ‘우크라이나 속의 한국’ 위키 백과 제작 수업 (슬라브연구 33권 4호, 2017.12.)
- 문화콘텐츠의 관점에서 본 고등학교 베트남어 교육의 교육과정과 교재 (베트남연구 15호, 2017.12.)

ㄴ. 저서
-  디지털 인문학 입문 (HUEBOOKs, 2016.05.)
- 한글신문 『선봉』을 통해 본 고려인사회의 교육과 생활문화 (금철사랑, 2017.04.)
- 한글신문 『선봉』을 통해 본 고려인사회의 문학과 문화예술 (금철사랑, 2017.04.)
- 역사와 문화콘텐츠:임영상교수 퇴임기념 글모음 (신서원, 2017.12.)


○ 이종오 교수

ㄱ.학술지 
- 한류관련 역사콘텐츠 개발을 위한 역사자료 활용 방안 연구 (글로벌문화콘텐츠 27호, 2017.04.)
- 도시활성화를 위한 지역문화 다양성 연구 -런던 동부 문화 소외지역의 문화거점 공간을 중심으로 (글로벌문화콘텐츠 29호, 2017.08.)
- 프랑스 사회연대경제의 도전과 성과 (글로벌문화콘텐츠 32호, 2018.02.)
- European Capital of Culture Program in Hungary: Focused on Pécs in Terms of Culture-Led Urban Regeneration (Advanced Science Letters 23(3), 2017.03.)
- A Comparative Study of the Inclusive Education in Kazakhstan and South Korea (Advanced Science Letters 23(10). 2017.10.)
- Construction of Immersive Exhibition with Active and Passive Audiovisual Continuity Using Projection Mapping Technology (Advanced Science Letters 23(10). 2017.10.)
- Education in the 21st Century : Digital Philosophy and Philosophy in Digital Reality (Advanced Science Letters 23(10). 2017.10.)

ㄴ. 프로젝트
- 국내 웹툰 콘텐츠의 아시아시장 진출 확대방안 연구 (한국연구재단, ~2017.02.)

ㄷ. 저서
- 미네르바 인문읽기와 쓰기-인간과 문명 (한국외국어대 지식출판원, 2017.03.)
- 미네르바 인문읽기와 토의•토론 –인간의 삶과 가치 (한국외국어대 지식출판원, 2017.09.)
- Ecomuseums and cultural landscapes -state of the art and future prospects (MAGGIOLI EDITORE, 2017.12.)


○ 박치완 교수

ㄱ. 학술지
- 기술-경제 세계화 시대의 지식과 인간 (인문콘텐츠 44호, 2017.03.)
- 자기-타자의 구원으로서 소설-쓰기-Nick Faewell의 소설 『GO』를 중심으로 (세계문학비교연구 58권, 2017.03.)
- 쟝켈레비치의 순수와 불순의 역설로서의 삶의 윤리 (기호학연구 51권, 2017.06.)
- 치유의 관점에서 본 정신과 신체의 두 극단론 (인문학연구 107권, 2017.06.)
- 한국인의 문화 유전자와 공동체의식의 복권 -영화 <죽여주는 여자>를 중심으로 (인문콘텐츠 45호, 2017.06.)
- <울보권투부>에 나타난 재일청소년들의 동아리활동과 정체성찾기 (글로벌문화콘텐츠 29호, 2017.08.)
- 만해와 선시,안과밖에서-미니멀리즘의 관점에서 『님의 침묵』 다시 읽기 (불교문예 2017가을호, 2017.09.)
- 인문학의 이중고-글로벌 표준화와 로컬의 문맥화 (철학연구 56권, 2017.09.)
- 유럽상호문화 도시정책특성 연구 (글로벌문화콘텐츠 32호, 2018.02.)

ㄴ. 저서
- 공간의 시학과 무욕의 상상력 (한국외대출판원, 2017.06.)
- 신화와 콘텐츠 (한국외대출판원, 2017.06.)


○ 이현송 교수

ㄱ. 학술지
- 중국 쓰촨성 청두시의 문화관광 개발 - '사마상여(司馬相如)와 탁문군(卓文君)' 스토리 관광을 중심으로 (동북아문화연구 52, 2017.09.)
- 아시아계 미국인의 사회경제적 지위: 미국출생 세대를 중심으로 (미국학논집 49(3), 2017.12.)


○ 임대근 교수

ㄱ. 학술지
- <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>의 캐릭터 분석 – 주인공의 정체성 분석을 중심으로 (인문콘텐츠 45호, 2017.06.)
- 한국인의 대만인식:대중문화 경험을 중심으로 (대만연구 10호, 2017.06.)

ㄴ. 저서
- 오늘의 영화 2017 (작가, 2017.03.)
- 한중관계의 새로운 모색 (다산출판사, 2017.05.)
- 신화와 콘텐츠 (한국외대출판원, 2017.06.)
- 대만 문학 : 식민의 기행부터 문화의 지평까지 (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원, 2017.08.)
- 한중수교25년사 (성균관대 출판부, 2017.08.)
- 中韓關係的新探索 (성균관대 출판부, 2017.07.)

ㄷ. 프로젝트
- 인문-문화콘텐츠 기반 한중 영화교류 새모델 구축 (교육부, ~2018.11.30.)


○ 오종진 교수
ㄱ. 학술지
- Interdependency of Business Cycle between Turkey and the Selected Central Asian Countries (Bilig(Journal of Social Sciences of the Turkic World) 81, 2017.04.)

ㄴ. 프로젝트
- 투르크-알타이 경제벨트 파트너쉽 구축과 한국의 대응전략 (교육부, ~2018.08.31.)

○ 김경희 교수

 ㄱ. 학술지
- 한류를 통한 이쿠노 코리아타운 지역활성화 방안 (일본언어문화 38권, 2017.04.)
- Regional Revitalization of Sakaiminato-Shi in Japan:The Necessity of Sustainable Local Culture Development Policy (Advanced Science Letters 23(3), 2017.03.)
- Analysis of the Dokdo Museum Seoul as a Virtual Experience Place (Advanced Science Letters 23(10), 2017.10.)
- Japan’s Immaturity Through Moe Characters (Advanced Science Letters 23(10), 2017.10.)
- Digital Content Development and the Korean Wave of Knowledge (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108, 2017.11.)

 ㄴ. 프로젝트
- 글로벌을 향한 일본의 소프트 파워 (한국연구재단, ~2016.10.)
- 쉼표-이야기하기의 인문융합치유 (한국연구재단, ~2016.08.)

 ㄷ. 저서
- 미네르바 인문읽기와 쓰기-인간과 문명 (한국외국어대 지식출판원, 2017.03.)
- 한일 고전문화 속 비일상 체험과 일상성 회복 : 파괴된 인륜, 문학적 아노미(제이앤씨, 2017.08.)
- 미네르바 인문읽기와 토의•토론 –인간의 삶과 가치 (한국외국어대 지식출판원, 2017.09.)


○ 김민형 교수

ㄱ. 저서
- 전염의 상상력 (나남, 2017.08.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상단으로

TEL. 02-2173-3309 [02450]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글로벌문화콘텐츠학과 BK21플러스사업단 (일반대학원 601호)